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렉 줄이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렉 줄이기

게임 렉, 채널 렉, 마우스 렉 없애는 방법입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입니다.

 

지포스8800 이상의 그래픽카드에서 렉 없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지포스8800 그래픽카드는 2006년에 출시된 그래픽카드로 10년이 넘은 오래된 그래픽카드입니다.

램4기가, 하드8기가 필요합니다.

 

요즘 게임치고 이정도 사양이면 꽤 괜찮은 게임이라고 생각되며 10년 넘은 고물 컴퓨터에서도 렉 없이 가능한 사양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게임 가능한 그래픽카드와 불가능한 그래픽카드 목록입니다.

미지원 그래픽카드에서는 게임이 실행 되지 않습니다.

https://kr.battle.net/support/ko/article/122814

 

 

현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최적화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방 검색, 채널 렉, 게임 렉이 있습니다.

 

1. 바탕화면에 스타크래프트 마우스오른쪽 클릭해서 속성에 들어갑니다.

 

2. 파일 위치 열기 누르세요.

 

3. StarCraft 마우스오른쪽 클릭해서 속성에 들어갑니다.

 

4. 고급 누르세요.

 

5. 보관 가능 체크해제하고 확인 누르세요.

 

7. 게임화면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8. 비디오에서 화면모드는 전체화면, 창모드[전체화면], [창모드] 세가지가 있습니다.

창모드[전체화면]으로 설정하고 필러박스 체크해제 합니다.

저와 같이 고물 컴퓨터 사용하시는 분은 아래 스크린샷 똑같이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반1920x1080 해상도보다 높은 해상도 혹은 좌우로 긴 해상도의 모니터에서 스타크래프트를 실행하면 검은 화면으로 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검은화면에서 Alt+Enter 누른 후 화면모드에서 창모드[전체화면] 으로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 방 렉, 방목록 렉, 방 검색 렉, 채널 렉 해결 방법

스타크래프트 코리아서버에 들어가면 Brood War Ko-1 ~ Brood War Ko-10 채널로 접속되는데 채널 인원이 100명이상 경우 방목록 방검색할때에 렉이 발생합니다. 사람 없는 채널로 이동해주시면 해결됩니다. 채널 참가 누르세요.

 

영문 숫자 한글 모두 입력 가능합니다.

아무거나 입력하고 확인 누르세요.

 

 

※ 게임 중에 렉이 있는 경우

해외에서 게임을 하거나 와이파이를 멀리서 쓸 때 인터넷 신호가 약해서 렉이 생기게 됩니다.

1. 메뉴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네트워크에서 아주 높음으로 바뀌주세요. 

※ 8인맵, 배속맵, 유즈맵에서 유닛이 많이 나오는 맵에서 렉이 생기는 경우

컴퓨터 그래픽카드 사양이 낮은 문제로 F5를 눌러서 옛날 스타화면으로 게임하거나

창모드로 게임하면 렉을 없앨 수 있습니다.



※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하기

https://tobaek.com/340

 

 

※ 고사양 컴퓨터에서 버벅이면서 뚝뚝 끊겨 렉이 발생하는 경우 

내장그래픽과 외장그래픽 문제 같습니다.

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NVIDIA 제어판에 들어갑니다.

 

② 3D 설정 관리에서 프로그램 설정에서 추가 누르세요.

 

③ StarCraft: Remastered 선택하고 [선택한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누르세요.
StarCraft: Remastered 없을 경우에 [찾아보기] 눌러서 C:\Program Files (x86)\StarCraft\x86 에서 StarCraft 선택하세요.

 

④ '통합 그래픽' 으로 설정합니다. 통합 그래픽은 내장 그래픽카드로 게임 실행합니다.

 

⑤ 통합 그래픽으로 설정했는데 렉 해결이 안되는 경우

고성능 NVIDIA 프로세서로 설정하세요. 고성능 NVIDIA 프로세서는 외장 그래픽카드로 게임 실행합니다.

 

⑥ 3D 설정관리에서 고성능 NVIDIA 프로세서 설정했다면 [Physx 구성 설정]으로 갑니다.

Physx 프로세서 선택에서 GeForce 그래픽 카드로 선택하고 적용합니다.

 

⑦ GeForce Experience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 설치된 컴퓨터가 있고 없는 컴퓨터가 있습니다.

설치를 원한다면 https://www.nvidia.com/ko-kr/geforce/geforce-experience/ 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GeForce Experience 프로그램 실행하고 설정(톱니바퀴) 누르고 일반에서 게임 내 오버레이 끄기하면 렉이 해결된다고 합니다.

 

 

※ 하이핑, 겹핑 또는 방을 만들었는데 사람이 들어오지 않거나 방 입장이 되지 않는 현상

스타크래프트는 P2P 기반 게임으로 6112포트를 통해 게임 정보를 주고 받습니다.

기술의 발달로 공유기가 6112포트를 막는 경우가 생겨서 겹핑과 하이팅 현상과 방을 만들면 사람이 들어올 수 없는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 집에서 6112포트를 개방해주면 쉽게 해결할 수 있지만 학교기숙사, 원룸, 회사 같은 경우는 공유기 설정 접근권한이 없어서 많은 사람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되면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계서버가 등장합니다.

게임 정보를 블리자드 중계서버를 통해 주고 받게 되므로 포트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과거 W런처를 사용하면 유저들이 어떤 포트를 쓰는지 볼 수 있었습니다.

 

 

6112포트 유저끼리는 P2P방

다른포트 유저가 있으면 서버방 (중계서버)

 

P2P방과 서버방으로 나눠지는 것을 알 수 있는데 6112포트 쓰는 유저끼리는 P2P방식이라서 서버에 영향을 받지 않아 렉이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포트 유저가 있는 방은 중계서버를 영향을 받기 때문에 코리아서버에 사람이 많은 시간때에 렉이 발생합니다.

렉을 없애는 방법은 본인이 6112포트로 설정하거나 블리자드에서 중계서버를 증설을 해야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IPTIME 공유기 6112포트 설정 방법

https://tobaek.com/28

 

공유기 포트포워딩, KT, SK 공유기 설정 방법

http://340mps.tistory.com/2

댓글()